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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言] 7년 동안 느리고 꾸준하게, 팀 오파츠 ‘프로스토리’

[인디言] 7년 동안 느리고 꾸준하게, 팀 오파츠 ‘프로스토리’



[인디言] 7년 동안 느리고 꾸준하게, 팀 오파츠 ‘프로스토리’


[인디言] 7년 동안 느리고 꾸준하게, 팀 오파츠 ‘프로스토리’



▲ 프로스토리 데모판 메인화면 이미지 (사진: 게임메카 촬영)

‘면벽구년’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다
. 불교 선종을 창시한 달마대사가 중국 소림사에서 무려
9년동안 벽을 보고 수련해 깨달음을 얻었다는 설화에서 탄생했다
. 그는 졸음을 피하기 위해 스스로 눈꺼풀을 제거해가며 정신을 가다듬었다고 전해지니
, 엄청난 노력이 담긴 이야기라 하겠다
.

팀 오파츠의 백종원
, 서병기 개발자는
9년까지는 아니지만
, 최소
7년 이상
 인디게임 ‘프로스토리(Frostory)
’ 하나만을 개발했다
. 그들은 과거
2019년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에 게임을 출품해 루키 디자인상을 수상했고
,
게임메카와 인터뷰도 진행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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