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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대상 이 작품]무심코 흘려듣던 장단소리의 재발견

[문화대상 이 작품]무심코 흘려듣던 장단소리의 재발견



[문화대상 이 작품]무심코 흘려듣던 장단소리의 재발견


[문화대상 이 작품]무심코 흘려듣던 장단소리의 재발견



[김현희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부수석] 국악에서 타악기의 역할은 무엇일까. 음악을 이끌어가는 지휘자로, 관현악기를 둘러싼 음향을 관장하는 조력자로, 때로는 반주자로 언제나 함께하는 악기가 타악기이다. 특히 장단 기반의 음악인 국악에서 타악기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타악기 주자에 대한 조명은 어떤가. ‘일고수 이명창’이라는 말처럼 고수 즉 타악기 연주자의 위상은 모두가 알지만, 실질적으로 우리는 타악기 연주자의 한쪽 측면만을 보곤 한다.

‘김인수의 장단소리: 정면(正面)’은 전통 타악기와 장단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고 관객과 정면으로 마주하고자 한 김인수의 첫 번째 타악기 콘서트이다. 지난 5월 26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열린 공연은 우리가 놓치고 있던 타악기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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