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계에서, 포토그래퍼 목정욱 인터뷰 | | 마리끌레르

경계에서, 포토그래퍼 목정욱 인터뷰 | | 마리끌레르

경계에서, 포토그래퍼 목정욱 인터뷰 | | 마리끌레르



경계에서, 포토그래퍼 목정욱 인터뷰 | | 마리끌레르


경계에서, 포토그래퍼 목정욱 인터뷰 | | 마리끌레르



 
“외장 하드, 필름, 휴대폰 앨범의 가장 첫 장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을 시작으로 한다”라는 전시 인트로 문장이 의 주요한 맥락으로 읽힌다. 지금 이 시점에 처음을 대면해야 하는 이유가 있었나? 포토그래퍼로서 현장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고 포착하는 과정 에서 큰 희열을 느꼈지만, 그 순간들을 정리해 온전히 시간이 쌓이도록 정돈하지는 못했다. 그나마 혼재된 와중에도 지난 작업을 보면 그 당시 무엇을, 왜 찍었는지, 어떤 상황이었는지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기억난다. 예를 들어 (작품 한 점을 가리키며) 저 콜라 캔을 찍을 당시 의 조명 세팅, 캔 표면에 떨어지던 찰나의 빛 같은 것이 내 머릿속에는 아카이빙돼 있지만 실제로 이미지를 분류하지는 않았던 거다. 전시를 제안받고 어떤 방식으로 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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